투라니아 민족의 고대 악기

Kurultaj Hungarian Tribal Gathering에서 Turanian 콘서트

8월의 Kurultaj Hungarian Tribal Gathering에서 고대 Turanian 선율을 되살리는 여러 밴드가 콘서트를 가졌었다. 중앙아시아와 알타이에서 가장 잘 알려진 민속 악기를 소개한다. 고대 헝가리 민속 음악이 동양 음악과 선율의 세계와 수천 개의 실로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이다. 주로 투라니아 평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오래된 악기에 대해 알 수 있으며 일부 악기의 경우 헝가리와 유사성을 만날 수 있습니다 .
우선, 동양 음악에서 잘 알려진 Dombras를 언급해야 한다. 이 악기의 현재 형태는 XVI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것은 17세기에 형성됐지만 초기 형태는 고대 이집트에서도 나타났었다. Dombras는 카자흐스탄과 같은 대부분의 중앙아시아 사람들의 기본 악기이다. 카자흐어 돔브라는 볼록한 몸체와 긴 목을 가진 전형적인 배 모양으로 뽑아낸 악기다. 일반적으로 2개의 현과 9-11-14-24개의 건반으로 구성되어 있다.


zetigen은 Zither와 가장 유사한 악기로 7현이다.
카자흐어는 kodyz(또는 kobyz)입니다. kobyz는 헝가리어 koboz의 현 버전이라고도 할 수 있다. 이 현악기는 투르크인들 사이에서 매우 흔하며 볼가 지역의 기본 악기(예: 케레미스)로 사용된다. 그러나 카자흐인들은 (더 큰)관현악기로만 사용한다. 숲이나 나무의 소리라고도 불리는 kodyz에서 그것을 사용할 줄 아는 음악가들은 바람 소리, 폭풍 소리, 새 소리 등 자연 현상의 소리도 낸다. 연구에 따르면 2개의 현은 말꼬리로 만들어졌고, 공명판은 나무로 조각된 속이 빈 몸체이며 가늘어지는 아래쪽 절반은 가죽으로 덮여 있다. 활 모양의 현도 말털을 기반으로 한다.

kodyz


Sazsyrnay는 헝가리 배 음악과 가깝다

Sazsyrnay

배 음악은 정복 조상들이 이미 사용했던 고대 동양 기원의 악기이며 0세기 Carpathian Basin에서 발견했다. 옛날 치료사들은 전통에 따라 병자를 치료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다. 소리는 방황하는 영혼을 상징하며 다양한 새 소리도 낼 수 있다. sazyrnay의 카자흐어 버전은 유사한 4-6홀 플루트와 같은 토기 악기이다. 그 자료 덕분에 10세기의 유물이 카자흐스탄에서도 살아남았다. 일반적으로 새의 알 모양이지만 더 많은 정사각형도 있다.

dangyra

동물의 가죽으로 만든 전통 무당의 북으로 나무 틀 위에 늘어뜨렸다. dangyra 또는 dabil은 원래 무당이 명상하는 동안 사용했다. 더 큰 것은 전쟁에 나갈 때 중앙아시아 사람들이 전쟁 도구로 사용했다. 말을 타고 연주하는 북을 유럽으로 가져온 것은 헝가리인이었다. 말 옆구리에 매달린 이중 가마솥은 헝가리 주재 헝가리 왕 라즐로 5세의 대사관 행진에서 큰 소동을 일으켰었다. 나중에 VIII. 영국의 Henrik 왕도 그런 ‘헝가리 북’을 주문했다. 샤먼 드럼은 한쪽 면만 막으로 덮여 있고 다른 쪽에는 드럼을 잡고 있는 손의 크로스바가 있기 때문에 소위 단일 바닥 드럼 계열에 속한다. 헝가리에서는 새로운 종교인 기독교가 채택되면서 샤먼 북이 교회 금지령에 빠졌었다.
일반적으로 큰 틀에 양가죽을 사용했으며 측면에 종과 울리는 액세서리와 같은 zurgos가 설치된 경우가 많았습니다.

Darbuka


Darbuka는 손 타악기입니다. 중앙아시아에서 사용되는 타악기는 세계적으로 널리 퍼져 있는 콩가에 비유할 수 있다. 앵글로색슨 지역에서는 둠벡으로 알려져 있다. 가죽은 모래시계 모양의 나무 드럼 몸체 위로 뻗어 있으며, 몸체(주로 터키에서)는 금속으로 만들어졌다.

Share:

Facebook
Twitter